전북도, 민‧관‧공이함께하는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성과공유회개최

전북도는 8일 오후2시 전주대 하림미션홀에서 2022 전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하 전북지플) 의제실행 가치를 알리고 추진성과를 보고하는‘2022 전북지플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강승구 전북도 기획조정실장, 박진배 전주대 총장, 서완수 한국전기안전공사 ESG 경영처장, 양춘제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사장, 그리고 전북지플의 실행의제에 참여한 91개 민-관-공 협업기관과 의제실행팀이 참여했다.

도내 청년벤처기업인 ㈜쿨베어스에서 우리가 평소 무심코 버리는 폐투명플라스틱병에서 뽑은 원사 폴리에스터(친환경 리싸이클소재)로 제작한 재활용 민방위복을 착용한 퍼포먼스*를 영상으로 선보였다.

특히,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올해 처음 시작한 전북지플은 지역문제 발굴부터 실천까지 91개 기관의 아름다운 협업을 통해 명실상부한 지역주도형 협력의 성공모델을 만들었다”라며, “내년에도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며, 그 과정에서 늘,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라고 영상으로 환영사를 전했다.

이어서,‘불편한 어르신 이동권 보장’제안자이자 실행과정에 참여한 류영우(진안협동조합연구소)씨, 조세진(한국전기안정공사)에게 도지사표창이 전달되었으며, 의제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6개* 협업기관에는 공동추진위원장의 감사패가 각각 수여되었다.

자세한 보도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