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랩 프로그램

뚁땅해

학우들을 위한 믿음의 장터를 개발하다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당근이세요?’ 라며 수줍은 질문을 건네는 사람을 본 적 있는가? 그렇다. 2020년 중고시장을 지배한…

돈까스

불안까지 방역 가능, 아르바이트를 위한 갑옷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서비스직은 슬프다. 감정 노동은 기본이고, 요즘같은 팬데믹 상황에서는 감염의 위협까지 ‘패시브’로 겪는다.…

강태공

비대면 시대를 위한 제대로 된 강의 가이드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이제는 너무 익숙해진 비대면 생활이지만 그저 낯설지 않게 되었을 뿐, 정확…

노플

버려진 플라스틱을 아기자기한 잇템으로!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플라스틱이 자연 분해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최소 수백 년. 여기 글을 읽는 당신이 손자 손녀를…

강아지

플라스틱, 환경보전의 공든탑이 되다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어떤 사회 문제라도, ‘눈으로’ 확인하는 것 만큼 확실한 문제 제기 방식이 또 있을까? 교내에…

펫푸드 닥터스

반려동물이여, 먹으면서 치유하라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동물은 소중한 가족이다. 가족이 늙고 병들기 전, 이를 예방할 좋은 먹거리가 있다면 누구나 환영하지 않을까.…

하랑

로컬푸드, 맛의 와일드 카드가 되다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어느덧 로컬푸드는 우리 일상에 빼놓기 힘든 대표 건강 먹거리가 되었다. 지역에서 나고 자란…

JUFF

학생 영화인들을 위한 등용문을 만들다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아카데미 4관왕에 빛나는 『기생충』을 필두로 수많은 한국 영화가 세계의 상영관을 점령해나가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RAW

우리의 고독이기에, 외면하지 않았다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사람은 누구나 죽는다. 우리는 죽음의 당위성만큼, 인생의 마지막 프레임에 불편함을 곁들이려고 하지 않는다. 그러나…

순덕, 한 아름

세상을 잊는 아픔, 심장으로 달래다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자아의 상실. 누군가는 치매를 이렇게 표현했다. 나라는 존재가 한 토막씩 무無로 증발하는 과정을…

최고다 야

지속 가능한 청년 창업의 요람을 세우다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인생의 황금기라는 청년 시절. 하지만 역설적으로 청년은 소위 ‘N포세대’로 통하며 우리 사회에서…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실험실

사람은 누구나 다, 문화로 하나가 된다학생지원 리빙랩 프로젝트 인간에게 문화는 공동체를 대표하는 정체성이며, 한 개인을 특징하는 정서적 지문이다. 이토록 새김이…

퍼실리테이터 미팅

‘지속가능한 발전’ 팀 독수리오자매’ 팀 ‘상세섬’ 팀 ‘콩가루집안’ 팀 ‘한식홍보단’ 팀 ‘전주대를 말하다’ 팀